[5]
message | 06:18 | 조회 372 |SLR클럽
[0]
enigma73 | 06:16 | 조회 1065 |SLR클럽
[5]
boaid | 06:17 | 조회 873 |SLR클럽
[7]
[우유♥어묵] | 06:05 | 조회 561 |SLR클럽
[5]
~~ | 06:02 | 조회 301 |SLR클럽
[1]
InGodWeTrust | 06:02 | 조회 409 |SLR클럽
[10]
그린모아 | 06:01 | 조회 253 |SLR클럽
[2]
boaid | 06:02 | 조회 311 |SLR클럽
[7]
InGodWeTrust | 05:53 | 조회 207 |SLR클럽
[0]
오늘부터자게이 | 05:50 | 조회 371 |SLR클럽
[1]
스마일운이 | 05:49 | 조회 395 |SLR클럽
[1]
♤단리버스 | 05:41 | 조회 238 |SLR클럽
[5]
런치컨트롤 | 05:32 | 조회 164 |SLR클럽
[1]
이게뭐냐 | 05:28 | 조회 345 |SLR클럽
[2]
런치컨트롤 | 05:26 | 조회 360 |SLR클럽
댓글(14)
너무 전투기에 집중하지 마세요.
지상과 위성에 달려 있는 레이더까지 총 동원 가능해진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ㅎㅎㅎ
맞는 말씀입니다만. 전투기 레이더까지 다 좋다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죠.
그럼 보잉747에.미샤일달면 최강인가유?
전투기는 체급이 전부다 Vs. 전투기에서 체급도 중요하다
어느 쪽으로 쓴 글로 보이세요?
그리고 미사일 발사대 역할을 하는 대형 수송기도 검토는 된 적이 있습니다. ^^
반드시 큰게 좋은게 아니지 않나요? 왠지 기동력에 손해를 볼 것 같은데요~ 그래서 랩터는 타국보다는 좀 작아 보이기도 하구요.
기동력이 여러 요소가 있는데요. 최대속력은 보통 크기가 큰 쪽이 더 빠르게 만들 여지가 더 많고, 선회반경등은 작은 비행기가 유리합니다.
배틀크루저 오퍼레이팅
레이더는 하드웨어 못지않게 수많은 운용 경험과 시행착오에서 오는
이미지처리(?) 소프트웨어에 따라 성능이 갈릴 듯.....
소프트웨어와 누적된 데이터도 중요하죠. KF-X의 국산(향기가 나는) AESA레이더도 그런 면에서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서로 반대급부가 있다고 봅니다.. 전투기가 커지면 레이더에 잡힐범위가 넓어지니 불리하고 그렇다고 작으면 체공시간이 줄거나 성능이 줄어드니
이런 식의 설명도 하더군요. 전투기의 크기가 커질때 레이저의 피탐면적은 크기(길이)의 제곱에 비례하지만, 전투기 내부의 탑재공간은 크기(길이)의 세제곱에 비례한다고. 아주 단순무비한 계산이지만 길이가 20% 증가하면 레이저 피탐면적은 1.44배 증가하는데, 탑재공간은 1.728배 증가하니까요.
사람이 안타는 소형기체 (드론) 대량 생산으로 갈 듯...?
그것도 미래 공중세력의 모습 중 하나이기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