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方外士 | 24/09/02 00:58 | 추천 37 | 조회 24

KV) 아니 진짜로 이해가 안가는데.. +24 [31]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474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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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아에서 헤일로는 

단순한 캐릭터 개성 어필만이 아냐

게임 외적인 부분에서 더 큰 역할을 해


십덕 게임들이 워낙 캐릭터들을 서로 벤치마킹하는데다 

일러레 외주가 많이들 이뤄져서

이 캐릭터가 어디 게임인지 아니면 애니 캐릭터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거든 

그래서 웹서핑하다 예쁜 캐릭터 봤어도 

기억조차 못하거나 다시 찾고 싶어도 

[검색 키워드]를 몰라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음


헤일로는 블아 게임 서비스 초반 당시 여기서 아주 큰 역할을 해줬음

머리 위에 뭔가 달려있다 > 이걸 기반으로

- 찾아보고

- 출처를 확인하고

- 호기심에 플레이해보는 

이런 게임 외적으로 유저들을 호객하는 

가이드 역할을 제대로 해줬단거야


워낙 유니크한 아이디어라 캐릭터 간 특징을 뽑아가는 

타 십덕게임에서도 아직까지 [헤일로]를 기본 설정으로 까는 

게임까진 나오지 않았음


이걸 썼다간 바로 파쿠리 소리듣고 악영향만 받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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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그 유니크함 때문에 

그래 KV 제작진들이 [헤일로] 설정을 

[광륜]으로 포장해서라도 도입하고 싶어하는 것까지는

도의적으로 공격받는 게 당연하겠지만

아예 이해를 못할 것도 아님


그런데 쓸 거면 최소한의 변별점을 둬야 하거든? 

광륜 디자인을 가령 3D 이펙트로만 써서 

가변형이란 개성을 준다거나 폰트를 기호화하거나 

아니면 다른 디자인적인 시도를 고안하거나 등등


비싼 몸값의 일러레들이잖아

이런 걸 아이디어 짜내는 것도 프로들의 일이고




근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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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원형 테두리만 뒤에 띄워놨다...?

이건 위에서 말한 [헤일로] 기능도 못하고

오늘 나왔던 반응들대로 파쿠리 소리만 들어


심지어 블아 원년 맴버들이란 걸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모든 것들이 이해 불능들 투성이지만 

이 헤일로와 광륜이 나는 가장 미스테리야 


저정도 나이와 개발짬이 찬 개발진들이

이걸 이해 못할리가 절대 없을텐데??

그것도 블아 초창기 기획서부터 개발하던 사람들이? 


비밀로 남겨두고 서프라이즈를 준비했다면 

되려 역효과고-


서프라이즈는 호기심을 가지게 만든 뒤에야 

효과가 있는데 지금 사람들은 호기심이 아니라 

뭔 생각이냐는 의문이거든...



진짜 이것만큼은 도저히 몰¿루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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