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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우기리.. | 24/07/18 23:03 | 추천 31

티볼리 사건은 유족이 뭘 하면 할수록 풀악셀 쪽에 힘이 실림 ㅋㅋㅋㅋ +10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541603407




유가족들 주장들 살펴보면 살펴볼수록

급발진이 아닌 풀악셀에 힘이 실림 ㅋㅋㅋ


1. 브레이크등 점등 안된건 ECU 고장 때문

실상은 티볼리 회로도 보면 브레이크등은 ECU랑 전혀 상관없이

페달이랑 직결된 구조임 ㅋㅋㅋ

ECU가 브레이크등에게 사념으로 켜지지 말라고 한게 아닌 이상

ECU고장이랑 브레이크등 점등 유무는 전혀 상관 없음


2. 레이더 없이 카메라만으로 하는 AEB는 유례를 찾기 어려우며 이는 설계결함이다

당장 테슬라부터가 카메라만으로 AEB 구현하고

그외에도 수많은 브랜드들의 저가형 모델의 경우 카메라만으로 AEB를 구현함

티볼리만 AEB를 카메라만으로 구현한게 아님 ㅋㅋㅋ


3. 8년 무사고에 면허 딴지 한참됐다

8년 무사고면 8년 전에 사고를 낸적이 있단 소리 ㅋㅋㅋ

그리고 운전자는 68세임 ㅋㅋㅋ


4. 재현실험시랑 사고시 결과가 다르다

재현실험 자체가 사고를 비슷하게 재현하지도 않음 ㅋㅋㅋ

당장 실험에선 풀악셀시 25km 증가했는데

사고에선 6km밖에 증가 안했으니 ECU 고장으로 인한 급발진이다!!! 라고 주장하는데

애초에 1차 사고로 엔진룸에서 연기가 날 정도로 크게 파손된지라 본래 출력이 나올수가 없는데

그걸 전혀 고려 안하고 멀쩡한 차로 실험함 ㅋㅋㅋ


무엇보다 사고는 오르막길인데 재현실험은 평지 ㅋㅋㅋ


5. 실험에서 AEB는 작동했는데 사고때 AEB는 작동 하지 않았다 이게 바로 결함이란 증거 아니냐

실험에선 AEB의 작동조건인 가속페달 변위량 60%인 상태로 했고

사고에선 가속페달이 100%라서 AEB 작동 조건이 아님 ㅋㅋㅋ


6. 감정인이 사고때의 변속패턴과 다르다고 감정했다

위와 마찬가지로 평지에서 시험하는 등 시험조건 자체가 다른것도 모자라서

감정인에게 일부 데이터를 누락해서 제출함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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