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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야조.. | 01:54 | 추천 34 | 조회 881

E-GMP라 칭할 때 항상 앞에 따라 붙는 수식어... +75 [9]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775850

현대기아의 순수전기차전용모듈러플랫폼...

 

오직 전기차만을 위해서 탄생한 신규 모듈러 플랫폼...

 

기존의 내연기관기반 플랫폼을 전기차로 살짝 개조하여 만든 수준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현대기아 신규모델 중 오직 순수하게 전기차 라인업으로만 나오는 모델들에 적용하고 적용할 예정인 플랫폼을 말합니다

 

거기에 표준화된 다양한 모듈러 체계를 통해 레고마냥 여러 사이즈와 컨셉(목적)을 지닌 매우 많은 모델들을 만들 수 있게 설계된 순수전기차공용모듈러플랫폼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일단 처음으로 소개된 E-GMP는 후륜모터를 기본으로 하여 듀얼 모터까지 확장가능하게끔 만들어진 플랫폼이였습니다

 

그런 기본 후륜모터인 E-GMP를 적용한 모델에는

아이오닉5부터 EV6, GV60, 아이오닉6, EV9, 곧 출시할 아이오닉9?7?, EV4(?)가 있죠

 

그런데 후륜모터를 기본으로 하는 E-GMP플랫폼이 경쟁모델들 대비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만든 또다른 표준 모듈들을 조합해 전륜모터를 기본으로한 새로운 타입의 E-GMP을 만들어 냈죠 

 

이 전륜모터를 기본으로 하는 E-GMP를 첫 적용한 모델이 중국시장에 먼저 선보인 EV5이고 그 뒤 EV3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나왔습니다

 

추후 EV2나 EV1이 나올 경우 가격이 중요한 엔트리라인업 특성 상 EV5와 EV3에 쓰인 전륜모터를 기본으로 하는 E-GMP로 나올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요즘 EV3 플랫폼의 출처를 두고 유튜브 채널간의 왈가왈부가 많죠

 

EV3는 분명 E-GMP플랫폼으로 나온 차량이 맞으나

후륜모터를 기본으로 하는 E-GMP를 적용한 모델들과는달리 가격경쟁력을 더 우선하여 만든 모듈러를 조합해 전륜모터를 기본으로 출시한 플랫폼입니다

 

중국에 선출시한 EV5는 E-GMP를 채용하였음에도 전륜모터를 기본으로하여 롱레인지와 듀얼모터까지 적용해 출시했습니다. 덕분에 그동안의 E-GMP모델들보단 훨 저렴하게 출시가 가능했고요

 

참고로 중국형 EV5는 중국산 LFP배터리를 적용해 나왔지만 내수 및 글로벌 출시모델은 NCM배터리를 적용해 출시할 예정입니다

 

아무튼 EV3는 EV5보다 소형이기에 출시 초기에는 전륜모터 모델만 선출시한 것뿐이며 추후 시장상황에 따라 듀얼모터나 고성능 GT모델까지 나올 계획으로 알고 있고요

 

EV5에 대해서는 중국내에서 조차 E-GMP 적용 논란이 한번도 있지 않았는 데에 비해

 

EV3는 분위기가 완전히 바껴서 E-GMP가 적용되지 않았고 오히려 니로EV...즉 내연기관변형 플랫폼을 써서 만든 차량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주장이 특정 유튜브채널을 통해서 기정사실인 것마냥 부풀려지고 있는 데...

 

 

참...답답하네요

 

그냥 하부 모양들만 보고서 비슷하게 생겨 먹었다고

EV3가 니로를 변형해 만든 차량이라 유튜브채널을 통해 대중을 호도하는 사태를 보고 있자니...

 

우리나라에 왜 사기꾼들이 판을 치는 지 알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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