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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만 .. | 13:27 | 추천 31 | 조회 14

히어로 슈터의 고질적인 의문을 명쾌하게 설명한 게임. +14 [33]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840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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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슈터.


단순히 서로 총을 쏘는 FPS에서 캐릭터 접목시켜 


캐릭터의 매력과 그들로 인해 진행되는 여러가지 이야기로 팬층을 사로잡는 조금 더 캐주얼하고 접근성이 좋은 FPS 장르로.


게임을 안해도 해당 게임에 팬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꽤나 게임사들에게 선호되는 장르이다.


그런데 이런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접이라고 할까 유저들이 게임을 하고나면 의문을 품는 요소가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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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놈들 왜 같은편인데(적인데) 지들끼리 싸움(적끼리 편먹음?)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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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게임 플레이는 실전 상황이 아닌 모의전 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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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게임은 이 게임 전투 세계관 스토리랑 아무 관련 없음 이라고 선 긋는 경우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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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는 경우도 있음.


누가 잘했고 누가 잘못했다고 할 수는 없는게 다들 성공한 게임임.


하지만 인기와 성공괴는 별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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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게임중에서도 오버워치는 이 캐릭터를 셀링포인트로 적극 활용하고 있으면서도 이 부분에서는 실패했다는 평을 듣는편임.


자기들도 이 캐릭터들과 세계관을 어떻게 굴려야할지 몰라서 지지부진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고.


캐릭터들간 인게임 상호작용 대사만 보면 탈론이랑 오버워치는 이미 협력관계에 한가족임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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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오버워치는 그래도 자기 캐릭터들의 강점이 뭔지는 아는데 그렇지 못한 게임들도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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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캐릭터가 매력적이기만 하다고 해서 꼭 대흥행을 이끌어내는 장르도 아님.

(팔라딘스가 망한 게임이란건 아니고, 이거도 인기 많긴 함 대성공한 다른 히어로 슈터들에 비해서 덜 성공해서 그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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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는 다른 게임을 참고하는데 도가튼 라이엇이 만든 게임 답게.


오버워치의 이런 평가를 보고 배웠는지 이 점을 명확하게 정리해 놨음



발로란트도 히어로 슈터이기 때문에 캐릭터 때문에 게임에 뛰어든 사람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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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놈들 왜 같은편인데(적인데) 지들끼리 싸움(적끼리 편먹음?)소리를 들었었음.

히어로 슈터는 스토리상으로 적인 상대와 같은편이 되는 것만 문제가 아니라 동일한 캐릭터가 서로 싸우는 문제도 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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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는 이런 중복 픽에 관한 내용을 스토리 트레일러에 넣으면서


인게임 전투가 스토리와 연관이 있다는 점을 어필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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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중복픽과 트레일러마다 적이됐다 같은편이 됐다 하는 이유 또한 스토리와 연관지어서 설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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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평행세계끼리의 전쟁임.


아직 명확하게 풀이된 것은 아니지만.


여러 지구가 존재하고 이 세계들이 서로의 지구를 위해서 상대의 지구에 수작질을 하러 다닌다는거임.


매인 지구는 이런 사실을 모르고 당하다가 자꾸 같은편 같은 인물과 마주치다보니 이런 사실을 알게됐고.


이 전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됨.



요즘은 흔한설정이라서 엄청 독특하다거나 참신하다고 하긴 뭐하지만.


그래도 캐릭터와 스토리가 접목된 FPS 게임에서 늘 플레이어들이 가지던 의문을 해소해 줄 방법으로는 잘 선택한 것 같아서


좋은 선택을 한게 아닌가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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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생각해보니까 이번 롤 T1 영상 그래픽 스타일 발로란트 스토리 트레일러 느낌정도만 내도 딱 좋았을 것 같은데 왜 그렇게 만들었다냐


빡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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