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화론과 창조론(X)
진화론과 창조설(O)
2. 진화론은 증거가 없다(X)
진화론의 증거는 어마어마하게 많다(O)
오히려 창조설이 증거가 없다 (책 한권뿐)
예비인권위원장님! 어차피 임명되실꺼라 한말씀 드리자면
창조의 증거는 성경책 단 하나뿐이지만
과학적인 증거는
1. 화석 증거, 해부학적 증거
2. dna 증거
3. 방사선연대측정 증거
4. 지질학적 증거
5. 천문학적 증거
6. 열역학 증거
7. 중력,양자역학적 증거 (물질이 탄생하게 된 기원)
이 모든게 실험적, 관측적 증거로 확인되어있습니다
위에꺼 카테고리별로 나누면 증거만 수백 수천가지입니다!!
티비 틀때 치지직 하는거 그것도 우주배경복사를 눈으로 볼 수 있는 증거입니다!
보통 경찰들이 범죄자를 잡을때 증인,증거들을 교차검증해서 추적해서 잡아내지요?
증거없는사람을 잡아서 너가 범인이라면서 말할때까지 고문시켜서 거짓자백 받아내서 억울하게 사형시키거나 옥살이 시키지 않지요?
(앗 옛날에는 그랬었네! 누구때더라?)
정황증거와 물질적증거가 다 있어야 하지요? 알리바이가 다 있어야 하지요?
과학은 99.9% 교차검증이 가능합니다! 모든 증거가 서로의 증거로써의 기능을 합니다!
또한 실험으로 그 증거가 확실하다는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성경은 하나뿐이라 교차검증이 안됩니다!!
실험도 안됩니다!!
위 증거들이 있기에 그것들이 발전해서 핸드폰도 쓰고, 컴퓨터도 하고, 자동차도 타고다닙니다!
역추적 아시지요? 범죄현장에서 범인을 잡을때도 역추적을 사용하고, 물건이 고장났을때도 역추적으로 고장난부분을 찾아내고,
수학에서 방정식도 일종의 역추적중에 하나 아니겠습니까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물건과 에너지를 역추적 해보면 태양에서 왔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양도 역추적 해보면 최종적으로 빅뱅입니다!
성경은 역추적이 불가능합니다!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ps. 몇년전에 블랙홀이 사진으로 찍힌거 기억하시지요? 블랙홀의 증거 자체가 창조설이 없다는 증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이시간 제임스웹 우주망원경도 매일, 매달, 매년 창조설을 부정하는 증거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위원장님~ 앞으로 과학에 관심을 그래도 어느정도 가져야 하실테니, 안될과학, BODA, 북툰, 1분과학, 과학드림, 지식보관소, 이과형, 신비과학, 리뷰엉이(??) 채널 추천해드립니다!!
모른다고 없는게 아닙니다!
[15]
스키피오 아프리카누스 | 15:12 | 조회 0 |루리웹
[17]
데어라이트 | 15:07 | 조회 0 |루리웹
[18]
데어라이트 | 15:10 | 조회 0 |루리웹
[18]
5324 | 15:11 | 조회 0 |루리웹
[26]
잉여고기 | 15:08 | 조회 0 |루리웹
[15]
황토색집 | 15:06 | 조회 0 |루리웹
[48]
떼비시 | 15:07 | 조회 0 |루리웹
[21]
돌아온KV | 14:50 | 조회 0 |루리웹
[12]
스텐리 | 15:04 | 조회 0 |루리웹
[5]
Djrjeirj | 14:48 | 조회 0 |루리웹
[9]
데어라이트 | 15:03 | 조회 0 |루리웹
[59]
리틀리리컬보육원장 | 15:02 | 조회 0 |루리웹
[60]
루리웹-0423687882 | 15:02 | 조회 0 |루리웹
[3]
여우 윤정원 | 14:02 | 조회 0 |루리웹
[31]
디바이드로끌려간NCR말년병장 | 14:59 | 조회 0 |루리웹
댓글(19)
창조론 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골룸새끼가
전세계 창조신화 전부가 대상이죠?
과학에서 론이니 설이니 하는 건, 아무렇게나 붙이는게 아니라 가각 과학적인 절차를 거친 이론, 가설을 말합니다. 일상적으로 쓰는 뉘앙스의 론, 설이랑은 달라요. 그리고 교육과정에서의 과학은 무엇을 믿을 것이냐를 가르치려는 과목이 아니라, 과학적인 사고가 무엇인지 가르치는 과목에 가깝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중1 과학 첫교시에 배운 내용이, 초파리 실험을 통해서 올바른 가설 세우고 변인통제하고 실험결과를 통해 결론 내리고 이런거 였습니다. 옛날에는 초파리나 구더기가 자연적으로 발생한다고 믿었지만, 실험을 통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과정을 보여주는거죠. '자연발생설'이나 '초파리나 구더기는 알까서 생긴거다'를 배운게 아니라 잘못된 가설을 세울 수도 있고 잘못된 실험을 할 수도 있고 잘못된 결론을 내릴 수도 있지만, 그걸 어떻게 바로잡고 고쳐나갈거냐를 배운겁니다. 그러니 학교에서 진화론을 가르치든 다른 무엇을 가르치든 간에 그 안에서 어떤 과학적인 사고를 통해 해당 이론을 확립했는지를 가르치는게 중요한겁니다. 그래야 과학적인 사고가 가능하고, 살아가면서 마주치는 문제에 대해 스스로 문제를 파악하고 규칙을 찾아내서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겁니다. 과학적으로 제대로 된 가설조차 세우지 않는 창조신화를 가져다가 과학교재에 넣는다고 한들 그냥 덮어놓고 믿는거 말고 뭘 배우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