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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3)
우리는 과거에 최적화 개판, 버그로 플레이도 못했던 게임을 경험해 본 적이 있지… 반면교사인거야…
린쥐부터 시작한 mmo깍던 장인들이 많아서 그럼 ㅋ 해외 게임 엔진회사들이 저걸 집어넣네하면서 감탄을 한게 수십년
요샌 nc 취급이 영 안좋지만 린2m 나올때 이걸 언리얼로 폰에 구겨넣네 하고 감탄하던 개발자들 좀 있었음 ㅋㅋㅋ
엔진 같은거 아예 안 만들어본 인력이면 모를까 옛날부터 mmorpg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전부 시도한 인력이 많긴해서 그런듯 솔직히 그거 첫 타석이 c9부터 내려온 크래프톤이 될 줄알았는데 스텔라가 될줄은 ㅋㅋㅋ
실수 크래프톤이 아니라 펄업
굳이 초치자면 스블 게임 디자인 자체가 최적화 잘될수밖에 없음.
남들 다하는 오픈월드,실시간 환경변화 안넣고 일자진행,많아봤자 세,네마리 정도만 나오는 몬스터굉장히 좁은 시야각
없다시피한 상호작용. 게임 버벅거리게할 요소가 없어.
저거 겜회사 다니는 친구 얘기 들어보니까
최적화를 노력해도 못하는 회사는 거의 없고
최적화를 첨부터 등한시해서 애초부터 손쓰기 어려울만큼 잘못 만들거나, 걍 하면 할 수 있어도 공을 안들이는 거라고 하더라.
믿거나 말거나지만 최적화 이슈 나오는 게임 중 상당수는 하드웨어 상향 평준화 믿고 시간하고 돈 덜들여 만든 결과라고
목없는 귀신 사람 만들면 완벽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