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5964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걸인28호.. | 21/04/14 12:45 | 추천 204 | 조회 15877

이여자 무고 당할듯 +581 [41]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413848

[단독] 박원순 피해자 측 "성추행 묵인 직원 20여명 처벌, 원치 않아"[촉!]

입력 2021. 04. 14. 10:24 수정 2021. 04. 14. 12:08 

 
 
 
 
吳, 취임 후 '묵인 의혹' 직원들에 대한 인사조치 가능성 제기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생전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서울시청 복귀를 준비 중인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인 A씨가 사건을 묵인한 일부 서울시청 직원들에 대해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이같은 입장은 이들 직원의 징계 여부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A씨의 법률대리인인 김재련 변호사는 14일 헤럴드경제와 통화에서 “A씨는 4년 동안 이 사건을 방관한 서울시 동료 직원 20여 명에 대한 인사고충을 확인받고자 했던 것이지, 처벌을 원한 것은 아니었다”며 “그들 역시 박 전 시장 위력에 의해 어쩔 수 없이 피해자의 호소에 눈을 감을 수밖에 없었던 것이라고 (A씨는)판단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서울시 전·현직 직원 등 참고인 26명과 피고발인 5명에 대해 방조 혐의로 조사했지만, 증거 확보가 안돼 불기소 의견(혐의 없음)으로 지난해 말 검찰 송치했다. 경찰에서는 혐의 없음으로 끝이 났지만, 오 시장 취임에 따라 서울시 차원의 인사조치 등이 있을 것이란 전망이 제기돼왔다.

실제로 오 시장은 지난 12일 한 방송에 출연해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 묵인 및 방조자에 대한 조사·징계 계획 관련)자체적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오 시장과 A씨 측은 지난주 비공개 면담을 갖고 A씨의 복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A씨와 가족 1명, 변호인단, 지원단체 대표가 참석했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A씨와 가족을 위로하고, 피해자 복귀와 관련된 논의와 함께 성폭력 처리 과정에서의 문제점과 예방 대책 필요성을 논의했다. 다만, 정확한 복귀 시점과 복귀 부서 등은 피해자 보호를 위해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서울시는 ▷피해자 보호와 일상 복귀 지원 ▷비서실 관행 개선과 직무 가이드라인 마련 ▷성희롱·성폭력 처리 절차 재점검·2차 피해 특화 교육 등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사항도 준수할 예정이다.

박 전 시장 성추행 혐의와 관련한 수사는 현재까지 큰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유일한 단서로 손꼽히는 박 전 시장의 업무용 휴대전화가 유가족의 소유로 돌아가면서 검찰은 단서조차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20여명을 고소고발 해놓고 무혐의를 받으니 하는말


난 그들이 처벌 받는걸 원하지 않았다~~


성추행 증거도 없이 성추행으로 몰아간 신기한 여자일세

[신고하기]

댓글(41)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